본문 바로가기
음식

건포도 효능 best 9가지

by 하루두번 2023. 2. 25.
반응형

건포도 효능은 빈혈 예방, 뼈 건강에도 도움이 또한 시력을 보호해주는것으로 알려져 있스니다. 그렇다면 건포도 하루 권장량은 얼마일까요, 아무리 좋은 식품도 과다섭취하게 되면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래서 건포도 효능과 하루 권장량을 알아보았습니다.

 

 

건포도 효능

 

1. 뇌 건강

건포도 안에는 보론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두뇌 건강에 아주 좋은 성분입니다. 인지 능력을 향상 시켜주고, 두뇌 활동을 활발하게 도와주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건포도 효능은 치매를 예방 하는데에도 좋고 공부를 하는 분들에게도 아주 좋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두가지의 다른 건포도가 놓여 있다

2. 뼈 질환 예방

뼈를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건포도 효능이 있습니다. 마그네슘과 칼슘은 뼈 건강에 좋은 성분인데, 건포도는 이 두가지의 성분 흡수를 원활하게 도와주기 때문에 건포도를 즐겨 드시면 뼈 질환을 예방 시키는데 아주 좋습니다. 그리고 골밀도 강화에도 효과적이여서 어르신들에게도 좋고, 성장기 어린이들에게 좋습니다.

 

 

3. 장 건강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 있는 건포도 효능은 장 운동을 활발하게 도와줍니다. 그래서 변비를 예방 시킬 수 있고, 이미 변비가 있으신 분들에겐 개선을 시켜줄 수 있습니다. 또한 건포도 안에 들어 있는 타타르산 성분은 소화 작용을 원활히 도와주기 때문에 더욱 장에 좋습니다.

나무 그릇에 담겨 있는 건포도접시에 건포도가 가득 담겨 있다

4. 치아 건강

건포도 효능은 잇몸 질환을 유발 시키는 세균을 억제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래서 건포도를 즐겨 드시면 치아를 건강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올레노익산 성분이 들어 있는데, 이 성분은 입 안에 있는 박테리아를 제거 시켜주는데 효과적이기 때문에 플라그 생성을 막아주고, 충치를 막아주는데 효과적이라 합니다.

 

5. 빈혈 예방

철분이 다량으로 들어 있는 건포도입니다. 그래서 건포도 효능은 빈혈을 예방 시켜주는데도 아주 좋습니다. 철분이 빈혈을 막아주기 때문인데, 반대로 몸에 철분이 부족할 경우에는 빈혈이 생길 수 있습니다. 현기증이 자주 일어나는 분들은 건포도를 드시길 바랍니다.

건포도를 확대하여 사진을 짂었다

6. 혈관 건강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하게 있는 건포도는 혈관을 건강하게 해주는데도 아주 좋습니다. 혈관 속에 쌓여 있는 유해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 시켜주는데 아주 좋습니다. 그래기 때문에 건포도 효능은 혈관 질환을 예방 시키는데도 아주 좋습니다. 또한 칼륨도 풍부히 들어 있어서 나트륨 배출에도 좋습니다.

 

 

7. 피로 회복

건포도 안에는 당분, 비타민이 다량으로 들어 있습니다. 그래서 건포도는 피로를 회복 시키는데 아주 좋습니다.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고, 신진대사를 촉진 시키는데 효과적이기 때문입니다. 특히 더운 날씨에는 기력이 쉽게 떨어지니 건포도를 더 즐겨 먹길 바랍니다.

여러개의 건포도가 놓여 있다다른 견과류와 섞여 있는 건포도

8. 피부 미용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히 함유가 되어 있는 건포도는 피부 미용에 좋습니다. 활성산소를 제거 시켜주기 때문에 노화 방지에도 좋으며 비타민 종류가 여러가지로 들어 있어서 기미 등 잡티를 없애주는데 탁월합니다. 그리고 피부에 영양 공급을 원활히 해주기 때문에 좋습니다.

 

9. 눈 건강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고, 폴리페놀 성분도 다량으로 들어 있습니다. 그래서 건포도 효능은 눈 건강에 아주 좋습니다. 이 성분들이 눈 피로를 회복 시켜주고, 시력을 개선 시켜주기 때문이죠. 그리고 눈 질환을 예방 시키는데에도 아주 좋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건포도가 바닥에 놓여 있다

건포도 하루 권장량

 

건포도 하루 권장량은 30g정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이렇게 말해서는 가늠이 좀 안되는데, 대략적인 건포도 하루 권장량은 갯수로 따졌을때 10~12개 정도 되는 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그러니 하루 10개 정도 섭취하면 건포호 하루 권장량에 해당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건포도 효능이 아무리 뛰어나다고 해도 과다섭취하면 안됩니다. 건포도의 경우에는 당이 상당히 높습니다.그래서 우리 몸의 혈당을 급격하게 높일 수 있어서 당뇨 환자에게는 좋지 않습니다. 맛있다고 마구마구 드시면 절대로 안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많은 양의 건포도가 떨어져 있다햇빛에 말리고 있는 건포도

그리고 생각보다 건포도 칼로리가 상당히 높은편이라 할 수 있습니다. 건포도 100g기준으로 하였을때 270kcal정도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30g정도면80kcal정도 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하시는분들은 건포도 섭취 주의해야합니다. 이밖에 노안에 좋은 음식, 콩나물 효능이 궁금하시다면 확인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