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꼬막 효능 6가지 깔끔하게 정리

by 하루두번 2022. 11. 3.
반응형

꼬막 효능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간 건강, 면역력 강화, 뼈 건강, 빈혈 예방, 혈관건강, 뼈 건강까지 다양합니다. 지금부터 맛도 좋고 몸에도 좋은 꼬막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꼬막 효능


꼬막 효능에 좋은 꼬막

1. 간 건강

꼬막에는 타우린과 베타인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이 간의 독성물질을 외부로 배출시켜주기 때문에 간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과음으로 인해 손상된 간을 빠르게 회복시켜 주고 알코올의 분해를 도와주어 숙취를 해소하는데 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꼬막은 차가운 성질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과다 섭취 시 소화불량이나 설사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2. 면역력 강화

꼬막 효능으로 꼬막에 함유되어 있는 핵산 성분은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바이러스나 세균 등의 외부의 해로운 것들로부터 저항할 수 있도록 면역력을 강화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운 추운 겨울철에 꼬막을 섭취하면 면역력 강화에 효과가 있습니다.

꼬막 효능으로 꼬막이 접시에 담겨 있다꼬막 효능은 뼈 건강에 좋다

3. 뼈 건강

꼬막에는 칼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칼슘은 골밀도를 높여주고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양질의 단백질과 비타민, 필수 아미노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성장기 어린이의 발육과 골격 형성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4. 빈혈 예방

꼬막 효능 중에서 빈혈 예방 있습니다. 꼬막에 다량으로 들어있는 철분이 빈혈을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이 철분이 빈혈을 개선해줌으로 빈혈 자주 있으신 분들은 꼬막을 드셔서 빈혈을 예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꼬막 효능은 빈혈 및 혈관이 좋다

5. 혈관건강

꼬막 속에 들어있는 타우린이라는 성분이 혈전 생성을 억제해주고 콜레스테롤을 몸 밖으로 배출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 덕분에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고 이에 따라 다양한 심혈관 질환 예방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6. 뼈 건강

꼬막에는 칼슘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이 칼슘은 골밀도를 높여주고 뼈 생선에 도움 주는 효과 있어 뼈를 건강하게 만들어줘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또 성장기 아이들에게도 성장 발육에도 도움이 됩니다.

 

이렇게 꼬막 효능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꼬막이 생각보다 좋은 효능이 많이 있습니다. 이제 꼬막 철입니다. 효능도 알고 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밖에 입에서 단내가 나는 이유, 항문이 가려운 이유가 궁금하시다면 확인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